국립금오공과대학교

  • HOME
  • LOGIN
  • SITEMAP
  • ENGLISH
  • CHINESE

All Navigation 전체메뉴

닫기
새천년, 인재양성의 요람! New Horizons, New Idea

홈 - 교육 · 학사 - 학부안내 - 수강안내 - 수강신청

수강신청

수강신청 안내(학사관리팀, 본관 201호, ☎ 478-7029)

  • 수강신청 일정
    • 가. 신입생은 입학식 후 각 학부(과)별 안내에 따라 수강 신청하여야 함.
    • 나. 수강 신청
      • 1) 수강 신청 기간 : 학년별 2일간(별도 공고, 본교 홈페이지 공지 사항)
      • 2) 학년별 지정된 기간에 본인의 해당 학부, 학년. 수강신청하여야 함.
      • 3) 재학생에 한하여 수강신청 가능함(휴학생은 수강신청 불가)
        휴학생을 제외한 모든 학생은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수강신청 가능하나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여야 함.
      • 4) 수강지도 기간 중 지도교수와 수강 상담 및 승인을 받은 학생에 한하여 수강 신청이 가능함.(미승인자 수강신청 로그인 불가)
    • 다. 수강신청 변경 및 확인 기간
      • 1) 타 학년, 타 학부 수강 신청 가능 여석이 있는 과목은 인터넷으로 신청, 여석이 없는 과목은 해당 과목 교원의 확인을 받은 후 해당 종합학사행정실에 제출
      • 2) 기간 : 별도 공고(본교 홈페이지 공지 사항)
    • 라. 폐강ㆍ분반과목 수강정정기간
      • 1) 폐강 또는 분반과목에 한하여 수강 신청 가능 해당 과목 교수의 확인을 받은 후 해당 종합학사행정실에 제출
      • 2) 기간 : 별도 공고(본교 홈페이지 공지 사항)
  • 수강신청 기간 : 별도 공고(본교 홈페이지 공지 사항)
    • 가. 인터넷이 가능한 PC에서 우리대학교 홈페이지 접속
    • 나. 수강인원 제한 : 수강정원이 지정된 과목은 수강신청 입력 순서대로 수강대상자를 확정함.
  • 수강신청 장소
    • 가. 교내 : 멀티미디어실, 학과공용 PC실, 학과 사무실, 도서관 정보센터 등의 LAN PC
      단, 수강신청 페이지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경우 ActiveX를 다운받아 설치하여야 수강신청페이지가 실행되오니 PC 자체설정 권한을 Administrator로 설정하여 반드시 ActiveX를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공용 PC실의 경우 반드시 PC 관리자 확인 바람.
    • 나. 교외 : 인터넷이 가능한 PC로 우리대학교 홈페이지 접속
  • 수강신청 유의사항
    • 가. 일반사항
      • 1) 수강신청은 학생의 성적취득 및 졸업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이므로 교육과정, 수강신청 안내문등을 충분히 숙지하여 수강신청 하여야 하며, 자신이 취득한 학점과 앞으로 이수하여야 할 과목(학점)을 스스로 점검하여 수강신청을 하여야 한다.
      • 2) 필수과목을 포함한 모든 과목을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을 하여야 한다.
      • 3) 수강정원이 지정된 강좌는 수강신청 입력 순위에 의해 수강대상자를 확정한다.
      • 4) 수강신청, 변경은 정해진 기간 이외에는 할 수 없다.
      • 5) 개강이후 수강신청 변경 시에는 반드시 해당과목 담당교수에게 출석부 확인(등재·삭제) 절차를 거쳐야 한다.
      • 6) 수강신청 변경 후 원스톱서비스에서 신청내역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 나. 수강신청학점
      • 1) 수강신청은 매학기 18학점을 기준으로 21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반드시 1과목 이상은 신청하여야 한다. 다만, 직전학기(계절학기 및 학점교류 성적 제외) 성적 평점평균이 4.30이상인 자는 24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다.
      • 2) 1학년은 교양필수과목 및 MSC(기초도구)과목으로 지정된 학부ㆍ학반 과목을 수강신청 하여야 한다.
      • 3)수강신청 시 재수강으로 표시되는 과목은 이미 취득한 과목으로서 그대로 수강신청 할 경우 기존 성적이 삭제되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 다. 수강신청을 강제 취소 및 삭제하는 경우
      • 1)동일과목(대체과목 포함)을 재수강 신청한 경우 수업일수 3/4선에 종전의 성적은 자동 취소된다.
      • 2) 수강정원 미달 등으로 폐강된 교과목
      • 3) 수업일수 3/4이전에 휴학한 자의 수강신청 교과목.
    • 라. 폐강기준
      • 1) 교양선택과목 : 30명 미만(회화 과목은 10명 미만)
      • 2) 전공선택과목 : 10명 이하
  • 이수구분
    이수구분
    이수구분 과 목 구 분 이수구분 과 목 구 분
    교필 교양과정 공통필수과목 복필 복수전공 필수과목
    교심 교양과정 심화과목 복선 복수전공 선택과목
    교선 교양과정 선택과목 부필 부전공 필수과목
    기필 MSC(기초도구)과정 필수과목 부선 부전공 선택과목
    기선 MSC(기초도구)과정 선택과목 직필 교직 필수과목
    전필 전공과정 필수과목 일선 타 학부(과․전공) 전공과목 및 군사학 등
    전선 전공과정 선택과목 연선 연계전공 선택과목
    연필 연계전공 필수과목
  • 수강신청 접속방법
    • 가. 우리대학교 홈페이지 원스톱서비스에서 ID와 Passward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나. 수강신청은 학생이 우리대학교 홈페이지(http://www.kumoh.ac.kr)에 접속하여 자신이 수강할 과목을 전산 입력하여야 완료된다.(학부수강신청 베너창 이용)
    • 다. ID 및 비밀번호 등록/변경(원스톱서비스 ID, Passward와 동일)
      • 1) ID : 자신의 학번을 등록한다.
      • 2) 비밀번호 :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7자리 숫자 또는 본인이 조합하여 등록한다.
        ☞ ID와 비밀번호는 자신의 모든 학적사항(수강신청, 성적조회)에 사용되므로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 교시별 수업시간 및 강의실 안내
    교시별 수업 시간 강의실 안내
    교 시 명 시 작 시 간 종 료 시 간
    0 교시 08 : 00 08 : 50   (예시)
    ·T101 : 테크노관 101호
    ·D101 : 디지털관 101호
    ·G101 : 글로벌관 101호
    ·GB102 : 글로벌관 지하 102호
    ·E101 : 디지털산업교육센터 101호
    ·Y102 : 체육관 102호
    ·U102 : 공동실험실습관 102호
    1 교시 09 : 00 09 : 50
    2 교시 10 : 00 10 : 50
    3 교시 11 : 00 11 : 50
    4 교시 12 : 00 12 : 50
    5 교시 13 : 00 13 : 50
    6 교시 14 : 00 14 : 50
    7 교시 15 : 00 15 : 50
    8 교시 16 : 00 16 : 50
    9 교시 17 : 00 17 : 50
    야간 1교시 (A교시) 18 : 00 18 : 50
    야간 2교시 (B교시) 18 : 55 19 : 45
    야간 3교시 (C교시) 19 : 50 20 : 40
    야간 4교시 (D교시) 20 : 45 21 : 35
    야간 5교시 (E교시) 21 : 40 22 : 30
  • 확대보기
  • 축소보기
  • 프린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