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지역과 함께 내일로, 세계와 함께 미래로

대학소개대학소개

KIT People

산업공학부 이현수 교수,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19 올해의 학술상’ 수상

작성자
KITNEWS
조회
111
작성일
2019.11.06
첨부

산업공학부 이현수 교수, 한국지능시스템학회 ‘2019 올해의 학술상’ 수상

 

- 지능시스템 분야 학술 발전에 기여 

산업공학부 이현수 교수가 지난 1일부터 양일간 해운대 센텀호텔 등에서 열린 2019년도 (사)한국지능시스템학회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2019년 올해의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현수 교수는 최신 인공지능 기법 및 비선형 데이터 최적화 관련 논문을 다수 발표하며 국내 지능시스템 분야의 학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교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사이버 물리 시스템 및 디지털 트윈 전문가로서 최신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법을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다. 올 한해에만 5편의 SCIE 논문을 포함, 총 9편의 논문을 발표했고, 한국전력기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연구재단, LIG 시스템 등과 기술개발 및 자문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산학연 협력 기술개발로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8월 열린 제20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현수 교수는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연구에 임하고 있는 학생들과 대학 및 협력기업, 학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퍼지, 신경회로망, 딥러닝 분야의 지능시스템과 정보과학을 연구 및 보급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지능시스템학회는 내년에 설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유서 깊은 학회로서 70여개 기관과 3,000여 명이 단체 및 일반회원으로 등록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