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지역과 함께 내일로, 세계와 함께 미래로

대학소개대학소개

KIT News

‘(가칭)경북 서부권 대학 발전협의회’ 구성된다

작성자
KITNEWS
조회
1483
작성일
2019.06.07
첨부

‘(가칭)경북 서부권 대학 발전협의회구성된다


- 우리 대학 중심 지역 6개 대학 합의

- 대학 간 협력 통해 지역·대학 상생 노력


우리 대학을 비롯한 지역 6개 대학이 ‘(가칭)경북 서부권 대학 발전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6월 5일 본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정인희 기획협력처장을 비롯해 이상관 경운대 기획처장, 이재우 김천대 기획평가실장, 김동욱 구미대 기획행정처장, 채승용 경북보건대 기획처장, 이재직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교학처장이 참여했다.


이날 6개 대학 기획 부서장들은 경북 서부권 대학의 공동 발전 및 상호 연계·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각 대학이 가진 자원과 프로그램을 공유하기로 합의했으며 구체적 실천 방안으로 지역 초/중학교 대상 멘토·멘티 지원 지역사회 발전 공헌 사업 ·사립 대학 간 연계 공유를 통한 역량 강화 방안 등이 제시됐다. 특히 조속한 시일 내 ‘(가칭)경북 서부권 대학 발전협의회’ 발족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인희 기획협력처장은 “(가칭)경북 서부권 대학 발전협의회가 각 대학이 보유한 우수한 장점과 교욱 인프라를 상호 공유하는 새로운 발전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대학 간 협력을 통해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전협의회 간담회에 이어 실시된 경상북도에서 주관의 ‘2019년 도, ·군 간 권역별 간담회에서는 지역대학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력 사업 발굴 및 지자체·지역대학 간 상생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