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지역과 함께 내일로, 세계와 함께 미래로

대학소개대학소개

KIT News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특강’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289
작성일
2020.02.05
첨부

‘지역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특강’ 개최

 

- 김영익 교수 초청, ‘2020년 경제와 금융시장 전망’ 주제로
-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 

우리 대학은 4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지역본부 별관 대회의실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제2차 열린 문화특강’을 개최했다.

지역 문화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시행된 특강은 우리 대학의 ‘2019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열렸으며 지역시민 6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 시행에 앞서 개별 마스크를 제공하고 손소독제를 비치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에 철저하게 대비했다.

강연자로 초청된 김영익 서강대 경제대학원 겸임교수는 ‘2020년 경제와 금융시장 전망’을 주제로 △글로벌 경제 △글로벌 환율 전망 △한국 경제 전망 △기업과 개인의 대응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김영익 교수는 “IMF에서 보는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은 비교적 낙관적이지만 부채에 의한 성장 한계와 미국 경기 확장의 불확실성, 중국과 인도 기업의 부실 현황을 감안하면 위기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며, “금융으로 국부를 늘릴 기회를 탐색하는 동시에 가능한 한 부채를 줄여서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및 주요 기업 등에서 금융 및 경제관련 강의를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김영익 교수는 「위험한 미래」, 「경제지표 정독법」, 「3년 후 미래」등을 저술했으며, 각 언론사에 경제 관련 칼럼 등을 지속적으로 기고 및 연재하고 있다.

한편, 지역사회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공헌 활동을 시행하고 있는 우리 대학은 지난달 구미 역사를 주제로 1차 열린 문화특강을 개최한 바 있다. 우리 대학은 국립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산업과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 만들기라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봉사활동 및 문화공연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