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고교학점제 지원 체제 구축 위한 협약 체결

작성자
KITNEWS
조회
1077
작성일
2022.11.30
첨부
고교학점제 지원 체제 구축 위한 협약 체결


- 경북교육청 및 지역 8개 대학과 협력

우리 대학이 고교학점제 지원 체제 구축 및 교육 협력 확대를 위해 경상북도교육청 및 지역 8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월 29일 대구대 경산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명훈 산학협력부총장을 비롯해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계명대 신일희 총장, 대구대 박순진 총장, 대구가톨릭대 성한기 총장직무대행,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 안동대 권순태 총장, 한동대 최도성 총장, 그리고 경북대 이신희 교학부총장, 영남대 김재춘 교육혁신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을 비롯한 지역 9개 대학과 경북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원활한 운영을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에 뜻을 모으고, △고교학점제 지원 프로그램 활성화 △고교학점제 전문성 강화에 관한 사항 △경북도 교육행정기관 및 고등학교와의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우리 대학 입학처(처장 김우석)는 고교교육지원사업을 통해 고교생의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한 소인수과목 및 공동교육과정 운영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도내 고교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고등학생의 진로와 연계된 학업계획 수립 및 학점이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도 기울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