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금오광장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공지사항

[부속기관] [중요] 홈페이지 게시글 작성 시 주의사항

작성자
박진희
조회
8699
작성일
2020.07.15
부서
-
내선번호
-

■  게시글 작성 시 반드시 텍스트를 제공해주세요!

게시글에 이미지만 올리고 별도의 텍스트를 제공하지 않는 것은 웹접근성 정책 위반입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내 게시글 작성 시 드시 텍스트 제공을 부탁드리며,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해당 게시글에 대하여 수정 요청 혹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안드립니다.

1) 이미지(포스터) 삽입한 경우 텍스트를 제공 (교육부 공지사항 참고  : 제2회 교육 공공데이터 활용대회 개최 안내  )

2) 한글, PDF 파일을 이미지로 삽입한 경우 텍스트 또는 첨부파일 제공


■ 웹 접근성 정책 안내

금오공과대학교 홈페이지는 장애인, 고령자 등이 포함된 모든 인터넷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국가 정보화 기본법 제32조(장애인·고령자 등의 정보 접근 및 이용 보장)

① 국가기관등은 인터넷을 통하여 정보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장애인·고령자 등이 쉽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보장하여야 한다.


■  적절한 대체 텍스트 제공

텍스트가 아닌 콘텐츠에는 대체 텍스트가 제공되어야 하며, 대체 텍스트 제공이 어려운 경우 별도의 텍스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텍스트 없이 이미지만 올릴 경우 PC 화면 낭독프로그램 및 모바일 스크린리더 사용과 확대 및 고대비 기능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장애인의 정보 접근 제한을 초래합니다.

· 한국형 웹 콘텐츠 지침 2.1 (미래창조과학부)



정  보  전  산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