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2022 산학연 플랫폼 협력기술개발사업 운영기관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971
작성일
2022.04.12
첨부
2022 산학연 플랫폼 협력기술개발사업 운영기관 선정


- 대학 인프라 활용해 지역 스마트 제조 혁신 고도화
- “스마트제조 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창업 생태계 조성 기여”

우리 대학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2 산학연 플랫폼 협력기술개발사업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산학연 플랫폼 협력기술개발사업’은 제조업과 바이오, 미래교통 등 신산업 분야의 기술 및 인력, 인프라를 보유한 대학 및 연구기관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하여 혁신역량을 가진 기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운영기관은 혁신역량 초기의 기업을 발굴하여 산학연 협력 R&D를 통해 기업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총 9개 기관(대학 5곳, 연구기관 4곳)이 선정됐으며, 오는 2024년까지 각 기관별 최대 45억 원의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우리 대학은 스마트제조 분야 운영기관으로, 기업과의 공동 연구 과제를 통해 공동 기술개발 및 R&D, 기술역량강화 지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지역 특화 스마트 제조 생태계 조성을 위해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등 구미 국가산업단지 대기업과 상생협력에 기반한 플랫폼을 조성하여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총괄하는 송광섭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은 “스마트 ICT, 스마트 AI, 스마트 로봇, 스마트 디자인 등 4개 분야의 기업 맞춤형 지원으로 지역의 스마트 제조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스마트 제조 분야의 산학 협력에서 나아가 구미스마트산단사업과 연계한 전문 인력 양성 및 창업 생태계 고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우리 대학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는 4월 중순경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행 과제를 모집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smtech.go.kr)에 공고될 예정이다.

우리 대학은 그동안 연구마을지원사업(`16), 맞춤형 기술파트너 지원사업(`17), 산학협력거점형플랫폼사업(`20) 등에 선정되며 대구·경북권역 주관기관으로 110여 개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 기술 해결을 지원해 왔다. 이러한 성과로 제19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18) 단체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