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People
2025년 한국소음진동공학회 추계학술대회, 학생우수논문상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201
- 작성일
- 2025.12.02
- 첨부
2025년 한국소음진동공학회 추계학술대회, 학생우수논문상
- 기계공학부 ‘AI자율시스템 연구실’ 소속 이원우 학생
- 춘계학술대회 전체 학생 발표 논문 가운데 학부생으로는 유일하게 선정
기계공학부 ‘AI자율시스템 연구실(지도교수 손정우)’ 소속 이원우(기계시스템공학전공·3) 학생이 한국소음진동공학회가 주최하는 2025년 추계 소음진동 학술대회에서 ‘학생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소음진동공학회는 매년 열리는 춘·추계학술대회 중 발표되는 학생 논문 가운데 독창적인 연구 주제로 우수한 논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추계 학술대회에서 지난 5월 개최된 2025년 춘계 소음진동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전체 논문에서 6편의 논문을 선정해 시상식을 가졌다. 이원우 학생의 논문은 선정된 6편의 논문 가운데 학부생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학생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논문 제목은 ‘비전 정보가 제한된 환경에서 자율주행을 위한 차선 유지 기법’이다. 이원우 학생은 이 연구를 통해 자율주행 차량에서 기상 또는 고장 등의 이유로 카메라 기능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차선 유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새로운 기법을 제안했다.
한국소음진동공학회의 2025년 추계 소음진동 학술대회는 11월 26일부터 29일까지 경주 라한셀렉트에서 열려 750여 명의 소음진동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340여 편에 이르는 학술발표가 이어졌다. (사)한국소음진동공학회는 소음·진동에 관한 학문과 기술의 발전 및 보급에 기여하기 위해 1990년 설립됐다. 환경부산하 사단법인으로 5,000여 회원이 소음진동계측, 소음·진동제어, 환경소음/진동대책·방지, 법규·표준화, 정책자문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