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금오 심리상담 콜센터’ 운영

작성자
KITNEWS
조회
4455
작성일
2020.04.03
첨부

‘금오 심리상담 콜센터’ 운영


- 전화, 홈페이지, 화상상담 등 다양한 채널 활용

우리 대학은 1일부터 대학 구성원들을 위한 ‘금오 심리상담 콜센터’를 운영한다. 금오 심리상담 콜센터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및 장기화에 따라 구성원들의 심리적 불안을 해소하고 정신건강을 돕기 위한 것이다.
심리상담은 전화(☎054-478-7936~8), 홈페이지 게시판(상담센터 홈페이지 http://consult.kumoh.ac.kr/consult), 화상상담(전화상담 후 시행) 등 다양한 채널로 진행되며, 운영기간은 오는 6월 말까지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심리상담 콜센터 이외에도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건강 설문조사를 실시해 고위험군 및 상담희망자를 선별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건강 관련 정보 제공과 정부산하 무료상담기관 안내를 통해 구성원들이 코로나-19 관련 불안감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상철 총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불안감과 사회적 우울증에 대비해 금오 심리상담 콜센터를 운영하고, 교수와 학생의 비대면 상담을 통해 학업 및 생활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고통 분담도 극복도 모두 함께 할 때 해낼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슬기롭게 이 위기를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