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서경덕 교수 초청 ‘북 콘서트’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4311
작성일
2020.11.24
첨부

서경덕 교수 초청 ‘북 콘서트’ 개최


-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주제
- 2020년 국립대육성사업 지원, 인문학적 소양 함양 노력

우리 대학이 24일, 교내 디지털관 시청각실에서 한국홍보전문가로 알려진 서경덕 교수를 초청해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도서관(관장 박인호) 주관으로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을 받아 진행된 이번 북 콘서트는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저자의 도서 제목을 주제로, 학생들의 인문학적 지식 함양과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열렸다.

창의력과 도전정신에 대해 강조한 서경덕 교수는 “한 분야의 최고가 되는 것도 좋지만, 남들이 시도하지 못했던 도전을 통해 최초가 되는 것도 큰 의미가 있다”며, “보다 큰 무대에서 내 꿈을 펼치며 세계를 리드하기 위해 창의적 사고와 글로벌 에티켓, 그리고 실행력을 꼭 갖추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북 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유튜브 중계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사전 등록을 완료한 소수 인원만 제한적으로 오프라인으로 참여했으며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박인호 도서관장은 “북 콘서트를 통해 저자와 진솔한 대화를 나눔으로써 보다 풍성한 독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독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여 책 읽는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해 독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