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지역과 함께 내일로, 세계와 함께 미래로

KIT News

지역 고교생 위한 ‘KIT 사이언스 데이’ 열려

작성자
KITNEWS
조회
471
작성일
2021.07.16
첨부
지역 고교생 위한 ‘KIT 사이언스 데이’ 열려


- 대학 전공 및 과학 동아리 활동 체험 기회 제공
-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우리 대학이 지난 7월 15일 선주고등학교에서 ‘제2차 KIT 사이언스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KIT 사이언스 데이는 구미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우리 대학의 주요 전공 분야와 과학 동아리 활동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2021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시행하고 있다. 지난 1차에는 금오여고, 오상고, 현일고, 형곡고 등 4개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2차 행사는 선주고 2학년 130여 명을 대상으로 ‘전공특강’ 및 ‘전공체험’ 행사로 나누어 진행됐다. 전공특강 시간에는 우리 대학 김선아 산업공학부 교수와 강희재 경영학과 교수가 참여해 각 학과에 대한 소개 및 진로 방향, 미래 인재상과 관련하여 학생들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와 대학 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참여한 전공 체험 시간에는 △자동차 구조 키트를 통해 알아보는 실제 자동차의 작동원리 △모조혈액을 이용한 과학수사 △블루투스 RC카를 통한 전자회로원리 △나만의 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뤄졌다.

우리 대학은 그동안 ‘KIT 사이언스 동아리 데이’와 ‘스마트 공학교실’행사 등을 통해 지역고교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창의활동 참여 기회 제공하며 공학 계열의 다양한 분야를 탐색할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앞으로도 KIT 사이언스 데이 행사 등을 통해 과학 및 공학 분야의 안목과 이해를 넓혀 미래 진로 방향 설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