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입학처, 미래형 지역인재 육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KITNEWS
조회
1697
작성일
2022.04.27
첨부
입학처, 미래형 지역인재 육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경운대 및 구미대 입학처와 협약
- 공동교육과정, 소인수 과목 운영 지원체제 구축 협력

우리 대학 입학처가 구미교육지원청을 비롯해 경운대 입학홍보처, 구미대 입학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4월 22일 호텔 금오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우석 입학처장, 박현숙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손정식 경운대 입학홍보처장, 최성철 구미대 입학처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을 비롯한 4개 기관은 미래형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제반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공동교육과정과 소인수 과목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및 강사 인력풀 지원 △필요시 공동교육과정 및 소인수 과목 운영을 위한 대학시설 활용 △관련 개설 교과목 운영과 관련된 지원 및 협조사항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구미 지역 일반계고에서 시행하는 ‘2022학년도 1학기 따뜻한 고교교육 협의체’ 협의회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구미지역 일반계고와 대학교는 협의회를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2022년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역량 강화, 소인수 과목 운영 내실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이날 우리 대학 본관 중회의실에서는 고교-대학 연계 자율탐구활동 지원을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고교-대학 연계 자율탐구활동은 구미여고와 진행하는 수업의 일환으로, 고교생들의 일상적인 호기심을 학습과 연계하여 자기주도적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생물, 화학, 컴퓨터공학, 고분자공학 등 6개 분야를 중심으로 화학생명과학과(김희준 교수, 지광환 교수), 컴퓨터공학과(최태영 교수), 화학소재공학부 고분자공학전공(이원호 교수, 이창수 교수)에서 참여하며,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소인수 팀별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