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경북예술로 사업’ 운영 기관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394
작성일
2022.05.02
첨부
‘경북예술로 사업’ 운영 기관 선정


- 평생교육원, 시민 위한 ‘문화적 공유지’로 조성 예정 
- “예술인과의 협업 통해 열린 문화 공간으로 거듭날 것” 

우리 대학이 경북문화재단에서 시행하는 ‘2022년 예술인파견지원-경북예술로(路)’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북예술로 사업은 예술(인)의 가치를 존중하고 예술 협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 및 협조가 가능한 기관을 운영기관으로 선정해, 기업·기관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예술 협업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기업 및 기관이 가진 이슈를 예술인들의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예술적 협업을 통해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은 신평동에 있는 평생교육원을  열린 ‘문화적 공유지’로 실현하기 위해 공간디자인과 공연 기획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간의 정체성을 구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리뉴얼하고, 지역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공연 기획을 통해 평생교육원을 시민을 위한 행복한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한다. 

4월 30일 청운대에서 경북예술로 사업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오리엔테이션에는 도내 5개 기관 관계자 및 예술인 25명, 경북문화재단 관계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기관 및 리더예술인, 참여예술인 간의 팀 매칭이 이뤄졌다. 오는 5월 4일에는 구체적인 사업 시행을 위한 간담회 및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형 평생교육원장은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반으로 한 예술인과의 협업을 통해 평생교육원이 시민들에게 친근한 문화적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민들에게 문화 향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 조성을 통해  누구나 찾아가고 싶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은 올해 경북도민 행복대학사업,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산학연계 교육과정 운영사업, 대학 평생교육원 강좌 개설 지원사업 등에 선정되며 지역사회 미래를 선도하는 평생학습 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