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KIT 전공알림단, 진로 특강 실시

작성자
KITNEWS
조회
1676
작성일
2022.08.18
첨부
KIT 전공알림단, 진로 특강 실시


- 구미고 방문, 4차 산업혁명과 융합 공학교육 기반의 특강 실시   

우리 대학 입학처에서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KIT 전공알림단’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 고교 출신 교수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KIT 전공알림단은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지역 고교를 직접 방문해 전공 및 진로 특강 등을 실시한다. 또한 대학 입학사정관도 함께 참여해 대입 전형에 대한 안내 및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지난 8월 12일 실시한 전공알림단 활동에는 구미고를 졸업한 건축학부 김우석 교수, 전자공학부 이원일·이헌철 교수, 토목공학과 김성겸 교수가 참여해 동문 후배들에게 ‘4차 산업혁명과 융합 공학교육 기반’ 기반의 진로 탐색 및 주제 특강을 실시했다. ‘미래 스마트 건축’(김우석 교수), ‘4차 산업혁명과 소프트웨어’(이원일 교수), ‘자율주행 로봇 알고리즘’(이헌철 교수), ‘토목공학과 구조공학의 이해’(김성겸 교수)를 주제로 한 특강에는 총 90여 명 고교생들이 참여했다.    
  
KIT 전공알림단을 구성한 김우석 입학처장은 “이번 특강은 기존 방식과 다르게 동문 출신 교수들로 KIT 전공알림단으로 구성하여 지역 명문고와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동문 선배가 후배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의미가 더해졌다”며, “고교생들은 공학 관련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진로 선택의 기회를 넓히고, 전공알림단은 지역 고교 출신의 대학 구성원으로서 자부심과 애교심도 함께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