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입학처, 고교 방문 KIT 전공체험 시행

작성자
김인설
조회
1853
작성일
2022.09.08
첨부
입학처, 고교 방문 KIT 전공체험 시행


- 오상고 과학동아리 60여 명 대상, 본교생 멘토로 참여
-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일환

우리 대학 입학처가 지난 9월 7일 지역 고교를 방문해  ‘KIT 전공체험(기초)’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구미 오상고에서 이뤄진 이번 프로그램은 오상고 과학동아리 고교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우리 대학의 거북선신화, ECRC 동아리 학생들이 참여해 체험 활동을 도왔다. 거북선신화 동아리 학생들은 기계 분야와 관련한 드론(아누이도 드론 2호) 키트를, ECRC 동아리 학생들은 공성전(성과 요새를 점령하기 위해 공격하는 싸움) 캐논 키트를 고교생들과 함께 조립하며 기계 및 전자 분야의 기초 전공에 대한 멘토 역할을 했다.  
 
이러한 전공체험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내년 2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며, 대학 4개 동아리(거북선신화, ECRC, 오토매니아, 정촉매) 학생들이 전공 체험 신청 고교를 직접 방문해 진행한다. 대학의 다양한 전공분야 탐색을 통해 고교생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 학생 중심의 활동을 통해 자기 주도적 공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우석 입학처장은 “앞으로도 고교-대학 간 교육협력을 통해 공학에 관심 있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진로 활동 체험 기회를 마련하여 진로 선택을 위한 내실 있는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