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전공과 봉사 통합한 서비스-러닝 교과목 시행(2021.01.28.)

작성자
KITNEWS
조회
3578
작성일
2021.01.28
첨부

21.01.28. 전공과 봉사 통합한 서비스-러닝 교과목 시행.hwp

(2021.01.28.)

헤어숍 매출 증대를 위한 금오공과대학교 학생들의 인식 조사 및 분석 보고서를 통해 주 이용 고객과 운영 시간을 파악할 수 있었어요. 또 현재 상황에 따른 마케팅 전략까지 제안을 받아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대학가에서 헤어숍을 운영하고 있는 최성복 대표(52)는 지난 27, 금오공대 학생들이 서비스-러닝수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분석 보고서를 받았다. 이 보고서에는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헤어숍의 현황과 매출 증대를 위한 제언 등이 담겨 있다.  

수업에 참여한 화학소재공학부 소재디자인공학전공 3학년 구자현, 이석환 학생은 지역사회와 관련된 주제 선정을 위해 코로나19로 매출에 타격을 받은 학교 앞 헤어숍을 클라이언트로 정하게 되었다, “사회적 이슈와 관련된 주제를 정하고 조사한 후, 통계 분석 과정을 거쳐 결론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우리 사회의 문제를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2020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금오공대의 서비스-러닝교과목은 학생들의 실천적 지식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전공과 봉사를 통합한 프로그램으로 금오공대에서는 소재디자인공학전공의 마케팅리서치과목(담당교수 정인희)에서 이 과정을 처음으로 도입했다. 마케팅리서치 과목은 리서치 방법과 통계 기초 학습을 통해 시장 및 소비자를 이해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수업으로, 2020학년도 1학기 한 학기 동안의 기획 과정을 거쳐 2학기에 첫 운영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