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금오광장 지역과 함께 내일로, 세계와 함께 미래로

공지사항

[수업] (결과확인 7.12부터)사회봉사 교과목 운영지침 개정 및 2021-1학기 사회봉사 활동 서류 제출기간 안내

작성자
송은숙
조회
7518
작성일
2021.02.24
첨부

4.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 운영지침 전문(2021.2.22).hwp

5. 봉사활동보고서 및 확인서(서식).hwp

3. 사회봉사 수강신청 및 봉사이론 안전교육 이수 방법.hwp

* 학점인정 결과확인은 7/12일 이후 부터 가능함(경로:원스톱서비스/학적부/학적자료조회/성적TAB)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지침 개정 및 2021-1학기 사회봉사 활동 서류 제출기간 안내


사회봉사 활동 사후 평가체계 강화를 위해 사회봉사 교과목 운영지침이 다음과 같이 개정되었음을 알려드리니 2021-1학기부터 사회봉사 교과목을 이수하고자하는 학생은 다음의 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개정 내용

   - (학생) 봉사활동 보고서 작성 제출 의무화

   - (학생과) 봉사활동에 대한 종합평가 실시

   -  활동 증빙서류 보존기간 변경(3년 -> 5년)

○ 적용 시기  :  2021-1학기부터

○ 운영지침 전문  :  붙임 첨부자료 참조


다음의 내용은 개정된 사항을 반영한 2021년도 1학기 봉사활동 구비서류 제출에 관련하여 안내드리니 기한 내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봉사 교과목 학점인정 핵심 포인트


 ○ 사회봉사 교과목은 사회봉사1(Public Service1), 사회봉사2(Public Service2)로 편성됩니다.

 ○ 사회봉사 학점은 학기당 1학점, 재학 중 총 2학점까지학점인정 합니다.

 ○ 사회봉사1을 이수한 후 사회봉사2를 이수해야 합니다.

 ○ 사회봉사학점은 학기당 수강신청 학점(21학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학점 인정 받으려면, 반드시 사회봉사 교과목 수강신청을 해야 합니다. (원스톱서비스 로그인/학사관리/수강신청/사회봉사활동신청)

 ○ 학점 인정 받으려면, 반드시 봉사이론 안전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홈페이지/강의지원시스템/공개강의/주제별/교양/사회봉사1,2 클릭)

 ○ 학점 인정 받으려면, 반드시 사회봉사 활동 30시간을 실시해야 합니다.

 ○ 사회봉사 1일 최대 인정시간은 8시간까지 입니다.

 ○ 사회봉사 활동 보고서 및 활동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사회봉사 교과목의 성적은 성적표에 "S(이수)"로 표기됩니다. (원스톱서비스 로그인/학적부/학적자료조회/성적)

 ○ 교내외장학금/기숙사/학사경고의 기준이 되는 최초학점 및 성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첨부된 '사회봉사 수강신청 및  봉사이론 안전교육 이수방법'을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1. 사회봉사 교과목 학점 인정 기준[아래의 요건 모두 충족시 성적 부여됨]

  - 사회봉사활동 개인별 수강신청 완료[2021.5월말까지 완료해야 함]

  - 봉사이론 및 안전 교육(100%) 이수(담당교수:사회봉사센터장) [2021.5월말까지 완료해야 함]

  - 봉사활동 30시간 이상 실시(증빙서류 제출)

  - 봉사활동 보고서 제출(신설된 의무사항임)


2. 제출 대상자 : 2020. 12. 5 ~ 2021. 6. 11 기간동안 실제 사회봉사 활동을 수행한 재학생

  * 2021. 6. 11 이후에 수행한 봉사활동은 2021-2학기에 제출해야함


3. 제출서류

  - 봉사활동 보고서 1부. (학생과에서 보고서 심사를 실시하며 심사에 통과되어야만 학점인정 가능하므로 성실하게 작성바랍니다)

  - 봉사활동 확인서 1부.

  - 사회봉사활동 시간 및 내역이 확인 가능한 원본 서류 1부.   예시) 공공기관 및 1365, VMS, DOVOL 에서 발급된 증명서

    공공기관 및 1365, VMS, DOVOL 에서 발급된 증명서 제출자는 '봉사활동 확인서'제출 생략해도 됨

    기타 우리대학 사회봉사센터장이 인정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한 학생은 본관 101호(학생처)에 방문하여 "사회봉사센터장의 확인란" 서명을 받아야 함


4. 제출기간 : 2021. 6. 9(수) ~ 6. 11(금)


5. 제출장소 : 소속 학부(과) 종합학사행정실  코로나19 사태로 방문이 어려운 경우 담당 조교 협의하에 이메일 접수 가능


6. 사회봉사활동의 범위와 대상

   -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 공공기관

   - 1365 자원봉사 포털시스템에 등록된 기관

   -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시스템(VMS)에 등록된 기관

   - 청소년 활동정보서비스(DOVOL)에 등록된 기관

   - 헌혈(사회봉사1, 사회봉사2 각각 1회에 한하여 4시간 인정)

   - 기타 우리대학 사회봉사센터장이 인정하는 봉사활동 


7. 결과 확인 : 원스톱서비스(로그인) - 학적부- 학적자료조회 - 성적TAB   2021. 7. 12.(월)이후 확인 가능

 

8. 문의전화

 

 

연락처(478-  )

교무과

7031

학생처(본관101호)

7040

테크노관

종합학사행정실

기계공학과

7290

기계설계공학과

7370

기계시스템공학과

7320, 7340, 7390

신소재공학부

7359

광시스템공학과

7770

디지털관

종합학사행정실

전자공학부

7450(정보전자), 7470(제어및로봇), 7962(전자통신), 7480(전자및전파), 7410(전자IT융합)

컴퓨터공학과

7519, 7520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과

7540

응용수학과

7800

IT융합학과

7420

글로벌관

종합학사행정실

건축학부

7580(건축학), 7599(건축공학)

산업공학부

7650

화학소재공학부

7680(고분자), 7697(화학), 7720(소재디자인)

환경공학과

7630

응용화학과

7820

토목공학과

7610

경영학과

7840

메디컬IT융합공학과

7789


  2021. 2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