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금오광장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공지사항

[수업] 2024년도 여름 계절수업 운영 계획 알림

작성자
손우정
조회
5149
작성일
2024.04.02
부서
교무과
내선번호
0544787031
첨부

2024년도 여름 계절수업 운영 계획(2024.4.).pdf

2024년도 여름 계절수업  운영 계획 알림


변경사항 : 폐강과목 공지 및 수강취소,변경, 정원외 수강신청 일정이 변경되었으니 필히 확인 바랍니다.


유의사항 : 2024학년도 여름계절수업부터  정해진 수강료납부기간(6.3 ~6.5, 3일간)외에는 

수강료 추가납부기간이 운영되지 않으니,

반드시 기간 내 수업료를 납부완료하기 바랍니다.


계절수업 관련 문의처

     - 계절수업 전반 : 교무과 학사관리팀 478-7031

     - 대구 통학버스 관련 : 학생처 478-7040

     - 기숙사 관련 : 생활관 478-7943(계절수업 생활관 신청 안내는 별도 공지 확인요망)

-----------------------------------------------------------------------------------------------------------------

수강 대상 : 본교 재적생(휴학생 포함, 수료생 및 학사학위취득유예자 수강신청 불가)

    ※ 휴학생도 수강신청 가능하나 복학 후 최소 1개 학기를 이수하여야 졸업가능

수강 신청 가능 학점 : 6학점 이내

수업 기간 : `24. 6. 25.() ~ `24. 7. 15.() [5일 총15일 수업]

-----------------------------------------------------------------------------------------------------------------

(학생) 개설과목 수요 조사 실시 : 4. 11.() ~ 4. 12.()

    - 신청경로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 개설희망과목 입력]

    - 학점 : 6학점(계절수업에 수강하고 싶은 교과목을 6학점 이내로 신청)

    ※ 학생이 희망강좌를 신청하더라도 학과의 사정으로 인해 미개설 될 수 있으며,

        과목이 개설되더라도 수강신청 및 등록인원 미달로 인해 폐강될 수 있음

(학생) 개설과목 수업 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 : 4. 29.()부터

    - 조회경로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개설강좌조회]

---------------------------------------------------------------------------------------------------------------

(학생) 수강신청(변경,취소) 기간 : 5.13.() 10:00 ~ 5. 14.() 18:00 * 선착순

    - 신청방법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수강신청 입력]

폐강과목 공고: 5. 22.()

    - 폐강과목 수강신청내역은 일괄 삭제되므로, 다른 과목의 수강을 원하는 경우 수강변경기간에

      본인이 직접 수강신청을 하여야 함.

    - 계절수업 교과목 개설 기준인원

강좌구분

개설 최소 인원

비 고

교양

30명 이상

1교시 당

50분 수업

MSC

30명 이상

전공

20명 이상


(학생) 수강 변경(폐강과목취소자 포함),취소 및 정원 외 수강신청(온라인)

   - 해당기간 내에만 수강 신청 변경, 취소, 및 정원 외 수강신청 가능하고, 추후 별도 정정기간 없음.

    - 정원 외 수강신청 방법 : (학생) 원스톱서비스 신청 (담당교수) 원스톱서비스 승인

    (학생 신청) 5. 28.() 10~ 18[1일간]

    (교수 승인) 5. 28.() 10~ 5. 29.() 18[2일간]

    - 정원 외 수강신청 유의사항 : 불가피한 사유(졸업마지막 학기에 졸업필수 학점 수강해야하는 등)

      한해 신청가능하나 과목담당교수가 온라인 승인해야 수강이 가능함(구두승인,메일승인은 불인정)

---------------------------------------------------------------------------------------------------------------

수강료 : 학점당 35,000(3학점 105,000, 2학점 70,000)

납부기간 : 6. 3.() ~ 6. 5.() 09:00~16:00 (농협 전국 지점)

    - 고지서출력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등록-등록금고지내역조회/출력]

     ※ 추가납부기간 없음, 기간 내 수강료 미납 시 수강신청내역은 일괄 삭제됨.

---------------------------------------------------------------------------------------------------------------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 수강취소 및 반환사유서(취소사유서 포함) 및 증빙서류를 교무과(본관 303)로 제출

    - 질병, 취업, 군입대 등 부득이한 사유로 계절수업 수강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만 신청 가능

      [증빙서류(입원확인서, 취업확인서, 입영통지서 등) 미지참 시 취소 및 환불 불가]

    - 일자별 수강취소 신청기간 및 환불금액

구 분

수강취소 신청기간

환불 금액

제출처

개강 전 수강취소

~ 6.24.()까지

수강료 전액

교무처

학사관리팀

(본관303)

수업일수 1/3이전 취소

~ 7.1.()까지

수강료의 2/3

수업일수 1/2이전 취소

7.2.()~7.3.()

수강료의 1/2

수업일수 1/2 초과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 취소 접수 후 교무과에서 수강신청내역 일괄 삭제, 취소신청 최종종료(24.7.3) 후 재무팀에서 환불금 일괄지급

 

2024학년도 여름 계절수업 세부 일정

 

추 진 업 무

일 정

확 인 사 항

계절수업 운영계획 수립

4.1.()

학부() 공문 발송 및

홈페이지 공고

(학생) 개설과목 수요조사 실시

4.11.() ~ 4.12.()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개설과목 수요조사 결과 송부

4.16.()

교무과 학부()

(학과) 개설과목 신청서 제출

4.16.() ~ 4.24.()

학부() 교무과

교과목 개설 및 수강신청 안내

4.29.()

개설과목 알림 및 홈페이지 공지

(교수) 강의계획서 입력

4.29.() ~ 5.10.()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입력

(학생) 수강신청(신청변경취소)

5.13.() 10

5.14.() 18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 수강 신청, 변경, 취소 가능

폐강과목 공고

5.22.()

교무과 일괄처리

(폐강과목 수강신청내역 일괄취소)

(학생) (온라인)-폐강과목 취소자 포함

수강 변경, 취소 및 정원외 수강신청

5.28.() 10~18

- 수강 신청, 변경, 취소 가능

- 정원 외 수강신청은 

  원스톱서비스로 학생신청하여

  과목담당교수가 승인한 건만 인정

   (구두승인, 메일승인 불인정)

(교수) 정원 외 수강신청 승인(온라인)

5. 28.() 10~ 5.29.()18

(학생) 수강료 납부기간

6.3.()6.5.()

(추가납부기간 없음)

원스톱서비스 고지서출력

(수강취소환불기준 반드시 확인)

(학생) 수강료납부 내역 확인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가능

원스톱서비스로 본인이 확인

개설과목 확정(최종)

6.12.()

교무과 학부()

(학생&교수) 계절수업 실시

6.25.()7.15.()

5(15일 수업)

(학생)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요청

수강취소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본관 303호 교무과)

기간별 구분

개강 전(폐강과목 포함)

~ 6.24.()까지

수업료의 전액 환불

수업일수 1/3선 이내

~ 7.1.()까지

수업료의 2/3 환불

수업일수 1/2선 이내

7.2.()~7.3.()

수업료의 1/2 환불

(교수) 성적 입력

7.15.() ~ 7.21.()

성적평가는 학사운영규정에 따름

(학생&교수) 성적 열람 및 정정

7.22.() ~ 7.23.()

(학생)정정요청

(과목 담당교수) 정정처리

성적 확정

7. 25.()

()성적 확정 처리

 

2024. 4.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