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학과소개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정보화를 선도하는 실천적 고급기술 인력양성소
21세기를 선도할 핵심적 기술양성소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소재디자인공학과 방문하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섬유산업과 패션산업은 대한민국의 산업화와 선진화를 이끌어 온 국가의 기간산업이며, 오늘날에는 나노기술, 바이오기술, 정보기술 등 첨단 기술과의 융합 및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와의 접목으로 더욱 전망이 밝은 미래지향형 확장 산업입니다. 또한 다른 어떤 산업보다도 글로벌화의 속도가 빠르고 글로벌 협력이 필요한 산업이기도 합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소재디자인공학과에서는 창의적 설계 교육, 공학과 디자인, 마케팅 분야의 융합 교육, 어학 경쟁력을 겸한 글로벌 교육으로 산업 현장에서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나갈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첨단 섬유 소재 개발 및 이를 구현하는 3D 프린팅 기술과 메타버스 속 섬유패션제품들을 개발하는 3D CAD 디자인, 3D 가상착의 기술도 함께 교육하고 있습니다.

학생들도 긍정적인 생각과 자발적인 학습 및 동아리 활동을 통해 늘 생동감 넘치는 학과 분위기를 만들고 있으며, 졸업 후에는 개인의 개성과 적성을 살려 다양한 분야로 취업하여 사회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소재디자인공학과 학생들은 오늘도 학교와 지역, 그리고 관련 산업체의 아낌없는 지원을 받으며 내일을 향한 꿈을 키우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소재디자인공학과장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