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공학교육인증 교육목표

교육목표

공학교육인증이란?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소재디자인공학과(구 나노바이오텍스타일공학전공)는 텍스타일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능력과 자질을 갖춘 공학기술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2006년부터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의 인증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학교육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기준을 제시하고, 인증 및 자문을 시행함으로써 공학교육의 발전을 촉진하고 실력을 갖춘 공학기술 인력 배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기대 효과

  • 인증된 프로그램 졸업생은 공학실무를 담당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보증
  • 공학교육의 발전을 촉진
  • 공학교육에 새롭고 창의적인 접근방법을 고취
  • 인증된 프로그램을 사회에 공지

교육목표(PEO)

프로그램 교육목표
소재디자인공학전공 프로그램 교육목표에 관한 정보 제공
PEO1 기초학문이 튼튼한
인재가 된다.
수학, 화학, 물리, 컴퓨터 및 공학 기본원리를 산업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에 적용할 수 있는 기초가 튼튼한 인재를 양성한다.
PEO2 첨단기술 융합형
섬유공학분야 인재가 된다.
섬유 재료 및 합성, 섬유공정, 염색․가공 등 섬유소재 분야 전공교육과 4차산업혁명 연계 교육을 통하여 텍스타일 신산업현장에서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한다.
PEO3 고부가가치
패션산업분야
인재가 된다.
시장정보상품기획 분야와 컬러디자인 분야, 제품설계 및 평가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고부가가치형 텍스타일 산업에서 요구하는 종합적인 능력을 갖춘 실천적 인재를 양성한다.
PEO4 미래지향적 국제화
인재가 된다.
국제적 업무를 원만히 수행할 수 있으며, 올바른 윤리의식과 책임감으로 소속 그룹에서 상호 협동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미래지향적 리더형 인재를 양성한다.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교육목표와 본 프로그램 교육목표의 상관관계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교육목표와 소재디자인공학전공 프로그램 교육목표의 상관관계에 관한 정보 제공
프로그램 교육목표/상위교육목표 PEO1 PEO2 PEO3 PEO4 종합상관도
기초학문이 튼튼한 인재양성 첨단기술융합형 섬유공학분야 인재양성 고부가가치 패션산업분야 인재양성 미래지향적 국제화 인재양성
국립금오공과대학교 투철한 국가관과
발전적 미래상을
지닌 지도자 양성
실천적이고 창조적인
전문인 양성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사회인 양성
좌우로 스크롤 하시면 전체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