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구소개

특구소개

HOME 특구소개 인사말

인사말

새로운 스마트 구미를 향한
새로운 혁신성장의 거점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입니다.

우리 경북구미강소특구는 기술핵심기관인 금오공과대학교의 기술을 기반으로 구미 지역 기술사업화 활성화 및 지역 내 산업의 새로운 혁신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합니다.

2020년 8월 지정된 경북구미강소특구는 산업을 위한 교육과 산학연구를 지향하는 R&DB(연구개발 및 사업화) 특성화 대학인 금오공과대학교를 중심으로 신기술과 신산업을 발굴하고 R&D인력양성, 기술사업화, 창업실증, 제조생산이 선순환되는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스마트 제조혁신클러스터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구미는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축적된 제조산업군과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등과 같은 지역의 연구기관들과의 협력체계 강화를 통한 지역 경제 주체들의 상생기반 조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경북구미강소특구는 특화분야인 스마트제조시스템 산업 분야 활성화 및 성장을 위하여 스마트그린산단 사업, 28GHz 5G 통신망 실증사업 및 기반 기술 연계를 통해 기업의 생산제조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 있고 나아가 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미 지역의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기술혁신 중심의 기업 육성을 위해 사업화 전주기를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새로운 산업 리더를 육성하고 나아가 구미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기 위한 경북구미강소특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강소특구육성사업단 권오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