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홍보

알림·홍보

HOME 알림·홍보 언론보도

언론보도

국립금오공대, 연구소기업 혁신 위한 네트워크 세미나 개최

작성자
관리자
조회
223
작성일
2023.07.25
국립금오공대, 연구소기업 혁신 위한 네트워크 세미나 개최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는 19일 연구소기업의 혁신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혓다.

지난 15일 교내 청운대에서 열린 ‘2023년 제1차 연구소기업 혁신네트워크 세미나’는 ㈜금오공과대학교기술지주회사(대표이사 오명훈)가 주최하고, 강소특구육성사업단(단장 권오형)이 주관했다.

이번 세미나는 연구소기업의 혁신과 협력을 위해 연구소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기술사업화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열었다.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의 ‘연구소기업 혁신네트워크 사업’으로, ㈜웰니스, ㈜골든크로우 등 특구 내 연구소기업과 연구소 기업에 관심 있는 기업인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세미나는 △신규 연구소기업 현판수여식 △연구소기업 혁신네트워크 운영 방안 △연구소기업 제도 안내△강소특구육성사업단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날 포인드㈜(대표 이채수) 등 총 5개 기업이 신규 연구소 기업으로 선정돼 현판수여식을 가졌으며, 혁신네트워크 운영 및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됐다.

㈜금오공과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연구소기업들의 기술사업화 추진 시 발생하는 자금, 인력, 기술개발 등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연구소기업 간 협력 및 내·외부 전문가를 활용하여 해결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

이러한 애로사항 및 해결방안은 향후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원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다.

오명훈 ㈜금오공과대학교기술지주회사 대표이사는 “연구소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과 해결방안을 공유하며 상생협력의 장을 마련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연구소기업이 혁신과 성장을 거듭할 수 있도록 대학과 강소특구육성사업단, 기술지주회사 모두 다양한 기업 지원 제도를 통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http://www.kyongbu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