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커뮤니티 대학원공지사항

대학원공지사항

2015-2학기 튜터 운영 계획 및 신청 안내

작성자
이선영
조회
1137
작성일
2015.09.16
첨부

2015-2학기 튜터 지원서.hwp

2015년도 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 지원사업

2015-2학기 튜터 운영 계획

 

튜터를 신청할 대학원생을 모집합니다

 

1. 운영 프로그램

사업명

세부사업프로그램

주요내용

선발

인원

튜티인원

추진시기

전공교육과정 선진화

전공기초

교육강화

전공부진학생 튜터 운영

- 학부() 지정 교과목

- 교육시간 : 40시간 이상

대학원생

5명

튜터별

학부 재학생 6 내외

‘15.9~12

 

 

2. 배정 및 선발대상

1) 배정인원 : 배정내역 참조

. 튜터 : 36

2) 운영시간 : 40시간 이상

3) 선발대상 (튜터)

. 일반대학원 전일제 재학생으로 성적이 우수하고 학부()장 또는 해당 교과목 담당지도교수의 승인을 받는 자

. 당해학기에 교내에서 수행하고 있는 타 사업의 멘토 또는 유사한 사업에 참여하거나, 교내 교육조교 장학금을 수혜한 자 또는 수혜 예정자 중복 참여 불가

4) 지원대상

. 튜터대상 교과목 : 특정 교과목을 대상으로 하지 않고 이전 학기 학부()의 학사 경고자, 전공부진과목(학점 3.0 이하) 및 밀착형 보충교육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학습 부진 학생을 지원 대상으로 밀착형 생활지도 하며 지원대상과 지정 교과목은 학부()에서 결정

. 선발된 튜터는 학부()장의 지도하에 전공학습 부진학생에 대한 학습 지원

5) 튜티의 인원

. 모집인원 : 튜터 1명당 6 내외

. 이전 학기 학사경고자 및 두 학기 학사경고자를 1차적 튜티로 선정하되 지도교수의 상담과 관찰에서 파악된 학습 부진 학생, 전공 교차 지원이나 편입학 등으로 전공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도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

 

3.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 신청기간 내 해당 학부()행정실로 서류 제출

신청기간 : 2015. 09. 16() ~ 09. 24()까지 기일엄수

제출서류 : 튜터 지원서별지서식1, 튜터 확인서별지서식2

 

4. 선발자 오리엔테이션 : 2015. 10. 07() 11시 디지털관 시청각실(DB 127)

선발된 튜터들은 반드시 전원 참석

 

5. 튜터 운영의 성실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사업 시행 중 튜티를 무작위로 선발하여 인터뷰 진행

 

6. 지원금액 및 지급시기

. 지원금액 : 1인당 1,200,000 / 학기당(40시간 이상 활동시)

중도에 포기한 경우 별도 금액 지급 (시간당 15,000)

 

. 지급시기 : 2015-2학기 정규수업 종료 후 지급(20161월 말 예정)

 

7. 튜터의 역할과 의무

. 주무부처에서 시행하는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여야 한다.

. 소속 학부()장 지도하에 학기당 40시간 이상 학습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 튜터

- ()장 지도하에 튜티를 대상으로 튜터링 시작시점과 종료시점을 포함하여 2회 이상 학습능력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물을 제출하여야 함

- 전공학습 능력 평가 시 5문항 이상 출제하여 100점 만점으로 채점

- 문제 풀이, 실무 능력 훈련, 실습지도 등 일반적인 전공교육과 문항으로 측정

- 추후 결과보고서는 튜티의 학습능력 평가를 바탕으로 튜터링 전후의 학습능력 정도를 정량적으로 평가하여 제출하여야 함.

. 운영 시 운영일지, 출석부, 학습능력 평가 관련 자료를 작성하여야 한다.

. 과제 종료 후 5일 이내에 운영일지, 출석부, 설문지, 평가자료, 결과보고서 등 관련서류를 작성하여 학부()장 확인을 받아 학부()학사행정실로 제출하여야 한다.

 

8. 운영일지 및 결과보고서 제출

- 사업에 참여한 대학원생은 과제 종료 후 5일 이내에 해당 학부()로 제출하고 해당 학부에서는 과제 종료 후 10일 이내에 대학원으로 제출

- 미제출자는 수당을 지급하지 않음 

 

9. 세부시행일정

업무 추진 절차

추진일정

비고

전일제 조사

2015. 09. 07. () ~ 2015. 09. 11. ()

대학원학부()

운영계획 수립 및 공고

2015. 09. 15. ()

대학원학부()

희망자 신청 및 선발

2015. 09. 16. () ~ 2015. 09. 24. ()

학생학부()

신청자 명단 제출

2015. 09. 25. ()

학부()대학원

선발자 확정 통보

2015. 09. 30. ()

대학원학부()

선발자 오리엔테이션

2015. 10. 07. () 11

디지털관 시청각실 DB127

사업 운영

2015. 09 ~ 2015. 12. 21. ()

학부()

운영일지 및 결과보고서 제출

2015. 12. 31. ()

과제 종료 후 10일 이내

수당지급

2016. 01월 말경

 

 

2015915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