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대학홍보영상

우리가 살아가는 21세기.
세상은 빠르게 발전해왔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나아갈 곳은 어디일까요?
여기, 미래를 이끌어가겠다는 꿈을 꾸는 공학도들이 있습니다.
마침내 세상을 열게 될 우리.
그 이름, 금오 입니다.

우리는 더 나은 세상을 기대합니다. 그 기대의 중심에 금오가 있고, 시작은 1979년으로 거슬러갑니다.
어떻게 하면 공학도의 꿈을 가진 청년들이 직접 미래를 만들 수 있을까..
우리는 끊임없이 고민했습니다. 인류가 직면해있는 과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까지 말이죠.
그 결과, 우리가 찾아낸 해답은..
혁신이었습니다.

이길용 (Lee Gil-Young) : 기계공학과 교수
금오공과대학교의 학생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수천 번의 실패에서 하나의 혁신이 나온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진정한 혁신은 아니오라고 말하며 또 다시 도전하는 데서 시작되니까요

이러한 혁신은 대한민국 인재상을 비롯하여 각종 경진대회 및 공모전의 다양한 수상으로 이어졌고, 금오공과대학교는 창의와 열정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멈추지 않는 금오만의 혁신. 우수한 인력과 기술이 모여 우리는 인류를 이끌 것입니다.

금오의 첫 번째 HOW 혁신입니다.
우리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를 이끌 미래산업의 인재가 되기 위한 도약을 준비합니다.
어떻게 하면 성공적인 사회로의 발판을 만들 수 있을까요?

미래형 공학교육이란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어 줄 과학기술이 인간의 삶속에 잘 구현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그 연구 과정과 결과가 교육에 환원되며 그 교육을 바탕으로 새로운 연구가 이루어지는 교육 모델입니다

강준경 (Kang Jun Kyoung) : 건축학부 교수
금오공대 졸업생이라면 믿을 수 있다, 이처럼 사회에서 인정받을 수 있게 가르치고 싶습니다. 교수들이 열심히 연구하고 최신 연구 결과로 가르쳐서 우리 학생들이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 공학 인재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또한,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경험과 체험 위주의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전 학년에 결친 진로교육 교과과정, 산업체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창업트렉 등으로 금오는 실전에 강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합니다.

김세민(kim Se Min) : 응용화학과 학생
금오공대만의 진로지원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공학도로서 전문가다운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학교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어서 예비 사회인으로서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기업과 함께 하는 산학협력 공간은 재학생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금오의 두 번째 HOW 환류입니다.
대한민국 산업의 기반인 구미가 기술의 융합에 앞장서는 금오공과대학교를 만나 세계를 선도할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취업을 넘어 미래의 비전을 생각하고
재학생 모두가 장학금 수혜의 꿈을 이루는 대학교
금오의 세 번째 HOW 공헌입니다.
공학은 언제나 시대를 바꾼 위대한 기술이 되었고, 항상 새로운 삶을 제시해왔습니다. 마침내 우리는 금오를 만났고, 가장 나다운 우리를 만들었습니다.
금오는 제게 멋진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꿈과 열정을 깨워주었습니다.
금오는 우리가 함께 할 때 더 좋은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팀으로서의 가치를 알려주었습니다.
금오는 제게 최고의 교수가 되겠다는 자신감을 안겨주었습니다.
금오에서 한국 과학기술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금오는 우리가 세계로 나아가는 길, 미래로 나아가는 길에 길잡이가 되어 주었습니다.
창의적인 공학도
항상 도전하는 젊은이
참된 교육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치는 공학도가 되고 싶습니다.

우리는 함께, 내일을 만들어갈 것입니다.

Together Tomorrow

금오공과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