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교육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컴퓨터공학과

컴퓨터공학과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컴퓨터공학과 Dept. of Computer Engineering

SW/AI 융합을 위한 SW 개발능력을 갖춘 공학인

컴퓨터공학과는 지식정보사회의 핵심학과이다. 최근 4차산업혁명과 언택트 시대가 열리면서 컴퓨터에 대한 지식(Knowledge)과 활용 기술(Skill)을 필요로하는 ‘SW 융합’, ‘AI 융합’을 통한 산업간 융합을 이끌어 나갈 학과로 더욱 주목받고 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1980년 40명으로 출발하여 4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다. 그 동안 컴퓨터기술 발전에 맞추어 현장밀착형 인력양성을 위한 컴퓨터 HW와 SW 교육역량을 축적하여 왔다. 기본이 되는 다양한 컴퓨터공학 이론을 토대로 최신 기술과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SW 개발자를 키우기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IT관련 기업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갖춘, 특히 AI, IoT, Cloud, BigData, Mobile 핵심 기술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학과관련 자격증

정보처리기사, 리눅스마스터(1, 2급), 정보보호전문가(1, 2급), SQL, 데이터분석전문가, 정보시스템감리사 등이 있다.

졸업후진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인공지능 및 영상인식 전문가, IoT 및 빅데이터 전문가, 보안전문가, 게임 개발자, 모바일 프로그래머, 금융/행정/비즈니스 전산 시스템 엔지니어, 전산직 공무원, 국내외 명문대학원 진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