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경북도민행복대학 사업’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1335
작성일
2022.02.21
첨부
‘경북도민행복대학 사업’ 선정


-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평생학습 대학’ 추진

우리 대학이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함께 운영하는 ‘제2기 경북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위탁사업(이하 경북도민행복대학)’에 최종 선정됐다. 


지난 2021년 1기를 시작으로 첫발을 내딛은 ‘경북도민행복대학’사업은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연간 30주 이상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지역과 대학의 특성 및 자원을 활용한 학습과정으로 구성되며, 올해는 지역의 역사․전통․문화 등을 담은 ‘경북학’, 미래 전망을 고찰하는 ‘미래학’, 시민 소양 가치를 탐구하는 ‘시민학’의 3개 공통과정과 생활․환경, 사회․경제, 문화․예술, 인문학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화과정을 통해 수준 높은 평생학습을 지역민들에게 제공한다. 

이 사업을 수행하는 평생교육원(원장 김영형)은 올해 1단계 서류심사와 2단계 민간위탁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2기 위탁사업 캠퍼스로 최종 선정됐다. 사업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다. 
 
우리 대학은 ‘평생학습 문화공동체 경북, 미래형 학습도시 건설’을 비전으로, △대학 자원을 활용한 고품격 교육 △미래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맞춤형 교육 △구미시민들과 동반 성장하는 평생교육사업 등을 2기 경북도민행복대학의 주요 방향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영형 평생교육원장은 “그동안 지역민의 학습역량 강화와 평생학습 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 온 금오공대는 앞으로도 지역의 평생교육 활성화와 학습공동체 문화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평생교육원은 사회교육대학과 학점은행제 등을 통해 지역 시민들에게 자기계발과 학위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한 연계 학습 △함께하는 공동체 학습 △누구나 누리는 창조 학습으로 ‘지역사회 미래를 선도하는 평생학습 대학,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대학’을 지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