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지역과 함께 내일로, 세계와 함께 미래로

KIT People

권기연 교수, 가헌학술상 ‘최우수논문상’ 수상

작성자
KITNEWS
조회
462
작성일
2021.03.17
첨부

권기연 교수, 가헌학술상 ‘최우수논문상’ 수상

 

 

- 과학 분야 탁월한 논문 발표 공로로 수상 영예


우리 대학 권기연 산업공학부 교수가 지난 2월 24일 열린 ‘2021 한국CDE학회’에서 가헌학술상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과학 분야에서 탁월한 논문을 발표한 연구자에게 주어지는 가헌학술상은 2D&3D 전문기업 신도리코가 설립한 가헌신도재단과 한국CDE(Computational Design and Engineering)학회에서 주최하였으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연구지원금 천만 원과 기념패가 수여됐다.

권기연 교수는 김병철 한국기술교육대 기계공학부 교수와 함께 연구한 ‘선박 곡부재 계측 포인트에 대한 곡면 모델링 방법’에 대한 논문(2020 한국CDE학회 논문집 25권, 3호)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논문은 선박 건조과정에서 가공이 가장 어려운 선수미 곡부재에 대한 품질관리를 더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제시한 논문이다.

권기연 교수는 해당 산업 분야에 오랫동안 근무한 경력을 바탕으로 이와 같은 논문을 작성할 수 있었다. 2016년 우리 대학에 부임한 후 다양한 연구 과제를 수행하면서 국내·외 2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한편, 1995년 설립된 한국CDE학회는 다학제간 정보기술(IT)융합 학회로 기계·자동차·조선·산업·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있다. 가헌학술상은 신도리코 비영리 법인인 가헌신도재단이 수여하는 상으로 한국CDE학회 논문집에 게재된 논문 가운데 우수한 논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