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지역과 함께 내일로, 세계와 함께 미래로

KIT News

학생역량관리시스템 ‘BISKIT’, 14일 정식 서비스 개시

작성자
KITNEWS
조회
243
작성일
2021.06.11
첨부
학생역량관리시스템 ‘BISKIT’, 14일 정식 서비스 개시


- 6월 14일 정식 서비스 개시 예정
- 비교과 영역 활동 효율적 통합·관리 기대

우리 대학 학생역량관리시스템 ‘비스킷(BISKIT)’이 시범운영을 거쳐 14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학생역량관리시스템은 학습과정과 그 결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학생들의 핵심 역량을 증진시키고 미래와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교과와 비교과, 그리고 자기주도 활동 교육과정을 통합하여 입학에서 졸업까지의 비교과 영역 활동을 효율적으로 통합·관리하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2021년 올해 새롭게 제정된 대학 인재상인 ‘Global ICON’과 그에 따른 핵심역량(통섭·소통·창의·도전·협업 역량)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재학기간 동안 학생들의 진로 및 경력 목표를 관리한다.

주요기능으로는 △핵심역량진단 △비교과 프로그램 홍보 △비교과 프로그램 신청 및 내역 확인 △그룹 비교과 활동 △교과+비교과 핵심역량 △활동내역 이수증 출력 △마일리지 적립 조회 △포트폴리오 및 진로설계가 있다. 이러한 기능을 바탕으로 학생 개인의 핵심 역량 정도를 진단하여 추후 진로상담의 자료로 활용하거나,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 활성화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비교과 프로그램 홍보부터 선발, 인증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자격증, 공인어학, 수상 사항 등의 여러 활동 내역을 장학 및 졸업인증제도와 연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오는 2학기 중에는 학생상담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 취업지원본부와 연계하여 학습상담 등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BISKIT은 Best Interaction System KIT의 약자로 교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명칭공모를 통해 선정됐으며, 교과·비교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는 시스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