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美 공군연구소와 국제 연구 협력 세미나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373
작성일
2022.05.12
첨부
美 공군연구소와 국제 연구 협력 세미나 개최


- 미국 공군 및 육군 관계자 참여, 수행 과제 킥오프 미팅 및 협력 방안 논의
- “다양한 국제 프로젝트 공동 수행 및 교류 기대”

5월 12일 교내 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미국 공군연구소(US Air Force Research Lab, AFRL)와 함께하는 국제 공동 연구 협력 세미나가 열렸다.


우리 대학 교직원,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 등 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세미나에는 토니 킴(Dr. Tony C. Kim) 미 공군연구소 국제 프로그램 책임자가 연사로 초청됐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 대학이 미 공군연구소와 진행 중인 연구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교내 우수 연구자들과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자 개최했다.

세미나에 이어서는 미 공군연구소와 수행 중인 과제의 킥오프 미팅과 함께 국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으며, 향후 중장기 공동연구 및 협력방안에 대한 세부적 논의 시간을 가졌다. 

최근 국제 연구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대학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국제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밑거름으로 삼을 계획이다. 

올해 곽윤상 기계시스템공학과 교수는 ‘딥러닝 기반의 극한 환경(극초음속·우주)에서의 적외선 센싱 기술’관련 미 공군연구소의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2년간 국제연구 과제를 진행하게 됐다. 곽윤상 교수는 이번 연구과제에서 딥러닝 기술과 결합된 새로운 수치적 정보복원을 통해 극한 환경 하에서도 적용 가능한 적외선 센싱 기술을 연구할 계획이다.  

번 세미나를 주최한 김동성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장은 “금오공대와 미 공군 및 육군 연구소와 우수한 인적·물적 교류 및 연구개발을 공동 추진하고, 대외협력 네트워크 구축함과 동시에 국제협력 과제를 다양하게 추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