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금오공과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운영 성과 공유회 열려

작성자
KITNEWS
조회
353
작성일
2022.05.25
첨부
금오공과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운영 성과 공유회 열려


- 경북 국·공립고등학교장 80여 명 초청
- 대입 전형 개선 위한 고교 현장 의견 수렴

지난 5월 20일 대학 청운대에서 우리 대학 입학처가 주관한 ‘금오공과대학교 학생부종합전형 운영 성과 공유회’가 열렸다. 


대입 전형 운영을 위한 고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고교-대학 간 상호 신뢰를 증진하기 위해 열린 이번 성과 공유회에는 경북권역의 국·공립고교 교장 및 교사, 교육청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공유회는 곽호상 총장의 개회사와 노순광 경북권역교장단회장의 환영사에 이어, 윤현주 미래교육혁신본부장의 ‘4차 산업혁명과 미래혁신 인재’ 관련 주제 특강, 학생부종합전형 운영 사례 및 결과 공유, 대입전형 운영을 위한 고교 현장의 의견 공유 순으로 이뤄졌다.

우리 대학은 공유회에서 대입 결과 분석을 통한 대입전형 결과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수요자 중심의 대입정보를 참석자들에게 제공했다. 또한 고교 교장단과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고교 교육정상화와 학생부종합전형의 안정적 운영을 이어가고자 하는 뜻을 밝혔다. 

김우석 입학처장은 “금오공대는 다양한 고교연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지역 고교와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고교학점제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도 학교교육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 어려움 없이 입학할 수 있도록 대입정책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