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 간담회 열려

작성자
KITNEWS
조회
304
작성일
2022.07.01
첨부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 간담회 열려


- 연구소기업 성과 공유 및 혁신성장 위한 협력 방안 논의
- ‘연구소기업 현판 수여식’ 함께 진행

경북 구미 강소연구개발특구 연구소기업의 R&D 및 혁신성장을 위한 간담회가 6월 28일 교내 청운대에서 열렸다. 


우리 대학 강소특구육성사업단 주관으로 열린 간담회에는 연구소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북 구미 강소특구육성사업을 통해 설립된 연구소기업을 비롯해 예비 연구소 기업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권오형 강소특구육성사업단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구미강소특구 연구소기업 소개 △연구소기업 현판 수여식 △2022년 경북 구미 강소특구육성사업 및 기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참여자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권오형 단장은 추가로 설립된 연구소기업인 주식회사 엠이티, ㈜대디푸드, ㈜대원오토메드, ㈜지에이치에스 대표에게 현판을 수여하고, 이들이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경북 구미 강소특구육성사업단은 지역특성화 육성사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기술사업화 Value-up 지원사업 △강소특구 제품혁신 지원사업 △강소특구 글로벌 역량강화 지원사업 △Biz-Solution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신제품 및 신사업 진출을 위한 R&BD 과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소기업은 공공연구기관의 기술 사업화를 위해 설립 자본금의 10~20% 이상을 출자해 연구개발특구 내에 설립하는 기업이다. 금오공대는 연구소기업의 초기→도약→고도화 성장 단계에 따른 전주기 맞춤형 사업화를 지원하고, 기업 성장을 위한 R&D 선순환 구조 확립과 기술 사업화를 촉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