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방송 안내] 국립금오공대 방산특화개발연구소

작성자
KITNEWS
조회
3053
작성일
2024.07.24
첨부

국립금오공대 '방산특화개발연구소',
구미 방산 혁신클러스터 핵심 역할




우리 대학 방산특화개발연구소가 경북-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의 소개의 일환으로 TBC뉴스(24.7.9.)에 방송되었습니다.

아래 뉴스에 게재된 보도 내용 알려드립니다.


[기자]

구미 방산 혁신클러스터의 핵심인방산특화개발연구소.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드론을 비롯해 최첨단 무기에 적용되는유무인 복합체계 특화 요소기술 7건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 민간에 처음 개방된 국방사업 관리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대학으로는 유일하게 무기체계 비용분석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도입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최헌웅/국립금오공대 첨단방위산업융합센터장]

"(국방사업관리사) 국가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방산기업으로서는 국가 사업을 취득하기 위한 가점을 받을 수 있어서 좋고요. 학생들이 미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방산업체 취업에 유리할 수 있는 스펙이 있기 때문에 아주 유리한 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2027년까지 국방 인공지능공학과 석사 8명과 방산 전문인력 100명을 배출한다는 계획입니다.


출처: TBC 뉴스 바로가기


[방산특화개발연구소] 

2023년 4월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을 유치한 경북도와 구미시는 방위사업청이 같은 해 5월 제시한 방위산업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추진방향을 바탕으로 경북-구미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단을 구축했다. 우리 대학은 주관기관으로, 협력기관인 경운대와 함께 방산특화개발연구소 구축 및 운영계획을 제출하며 현장실사와 대면평가를 거쳐 2023년 6월 연구소 문을 열었다. 향후 방산특화개발연구소는 관련 연구 수요를 기반으로 한 연구개발을 비롯해, 유무인복합 인공지능 ·영상처리·프로그래밍·메타버스 교육 등을 운영하며 2030년까지 100여 명의 방산전문 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