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교육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기계공학과

기계공학과 (  Dept. of Mechanical Engineering)

기계공학과 Dept. of Mechanical Engineering

남다른 안목을 지닌 탁월한 엔지니어

기계공학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학문의 융·복합 공학기술의 기반이 되는 학문으로써 모든 산업의 뿌리와 핵심줄기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학문 융합과 자동화가 진전되면서 기계공학도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기계공학과에서는 기본이론과 응용분야의 교육, 설계 및 실험실습 교육을 통하여 우리나라의 산업발전을 선도할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과관련 자격증

기계공학과의 이론 및 설계교육은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을 용이하게 하며, 공기업 및 산업체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기계 관련 전공 자격증은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공조냉동기계기사, 사출금형설계기사, 소방설비기사, 소음진동기사, 가스기사, 철도차량기사, 메카트로닉스기사, 자동차정비기사 등이 있다.

졸업후진로

·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GS건설 등의 대기업 · 한국석유공사, 수자원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남동발전 등의 공기업 · SL, 평화그룹, 화신 등의 기계 및 자동차 부품제조 관련 중견기업 · 서울대학교, 한국기계연구원 등의 대학 및 국책연구소 · 일본, 싱가포르 등의 해외기업체 · 국내·외 대학원진학, 벤처기업 창업

전공동아리

기계공학과는 대학생활에서의 비교과 영역을 좀더 심도있게 학습하기 위하여 학과 자체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동아리로는 자동차를 설계·제작하여 국내외 각종 자동차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오토매니아”, 대기업, 공기업, 중견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취동(대기업에 취업하는 동아리)”,“공인중개사(공기업 인사담당관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개념사전)”, “A.C.T”등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