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과대학교 (Kumoh 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산학협력단

산학협력단소개

HOME 산학협력단소개 단장인사말

단장인사말

기업의 튼튼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기업과 대학을 잇는 가교, 산학협력단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방문하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산업교육의 진흥과 산학연 협력촉진을 목적으로 2004년에 문을 연 이후 대학의 연구진흥과 기술 사업화, 산학연계 교육, 기업과의 협력사업 및 창업 지원을 총괄하는 전담조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우리 산업의 구조가 고도화되고 국제 경쟁이 심화되면서 산업발전을 위한 대학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IT산업 중흥을 이끈 구미산업단지는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 지속적 발전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아야 하는 과제와 마주하고 있습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는 산업을 위한 교육과 산학연구를 지향하는 R&BD(연구개발 및 사업화) 특성화 대학입니다. 그동안 중소기업과의 협력연구개발과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었지만 아직도 풀어야 할 숙제와 해야할 일이 많습니다. 이제 대학의 인적 자원과 연구 인프라는 물론 교수 연구실도 기업에 개방하여 한 걸음 더 기업에 다가가겠습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대학과 기업을 연결하는 다리로 항상 열려 있습니다. 산학협력 연구개발, 기술이전, 창업 또는 업종 전환,애로기술 해결, 전문인력 및 장비 지원, 필요한 것이 무엇이든 찾아주십시오. 기업이 새로운 먹거리를 찾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과정에 튼튼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권오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