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과대학교 (Kumoh National Institute of Technology) 산학협력단

커뮤니티

HOME 커뮤니티 산학뉴스

산학뉴스

경북구미 스마트제조고급인력양성사업 착수보고회

작성자
이경복
조회
338
작성일
2021.07.23
첨부

20210713_스마트제조고급인력양성사업 착수보고회.jpg

20210713_스마트제조고급인력양성사업 착수보고회.jpg

2021년 7월 13일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관 1층 대회의실에서 '경북구미 스마트제조고급인력양성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구미스마트그린산단사업단의 올해 신규사업인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주관기관인 금오공과대학교와 참여기관인 한국폴리텍대학(구미캠퍼스), 경북산학융합본부를 비롯해 많은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스마트제조 고급인력 양성사업은 제조기업의 스마트화를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스마트 혁신센터를 구축해 '현장중심',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5월부터 2022년도까지 약 1년 반 동안 국비 80억원이 투입돼 재직자 및 구직자를 포함, 연간 총 900명의 스마트제조 인력을 양성하고 100명 이상을 취업에 연계할 예정이다.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가공·조립·검사·포장 등의 자동 공정 테스트베드를 활용한 공장 솔루션을 마련하고 로봇에 의한 물류 이동과 AOA 측위 기술을 통한 위치 최적화 등 산업체 애로기술 해결 지원, 스마트제조 생산·ICT 엔지니어 인력 양성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스마트공장 분야 인재 업그레이드를 통해 구미 국가산업단지의 스마트공장 분야 인력 부족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제조혁신 생태계 고도화 효과로 구미 스마트산업단지의 제조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업 총괄책임자인 김태성 금오공대 교수는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산업단지 기반 조성으로 스마트제조 분야의 고급인력 양성을 통해 구미 산단형 스마트제조 혁신을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