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 News
금오공대-(주)한화,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작성자
- KITNEWS
- 조회
- 2712
- 작성일
- 2016.08.26
- 첨부
[kit뉴스]
금오공대-(주)한화,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연구 인프라 공동 활용, 정보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 협력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는 25일 본관 소회의실에서 ㈜한화(대표이사 이태종)와 긴밀한 산학협력 시스템 구축을 통한 공동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리대학 김영식 총장과 윤경식 ㈜한화 구미사업장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우리대학과 ㈜한화 구미사업장은 연구인력, 장비 등 인프라의 공동 활용과 기술 및 학술정보 교류, 공동 연구개발에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윤경식 ㈜한화 구미사업장장은 인사말을 통해 “금오공대는 국방분야의 특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방산업에 필요한 우수인력 양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국방 및 ICT융복합 분야를 중심으로 상생협력을 확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주도한 우리대학 곽호상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이 실질적인 인력 교류와 공동 연구, 산학협력 사업으로 이어져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대학 김영식 총장은 “금오공대는 최근 국방부와 협약을 체결하여 창조 국방 실현을 위한 대학의 교육과 연구를 강화하고, 방위산업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양 기관의 전문성과 우수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산학협력이 대한민국 방위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1952년 설립된 ㈜한화는 화약, 방산, 기계, 무역 등 4개 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한화그룹의 모기업이라는 자부심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무대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