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우리대학 '디자인 싱킹' 포럼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3346
작성일
2016.04.19
첨부

 

[kit뉴스]

 

 

 

우리대학 '디자인 싱킹' 포럼 개최

 

 

 

- 창의적 인재양성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노력

 

- 단국대 SW 디자인 융합센터와 공동 주최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글로벌 공동연구와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기반의 포럼이 15일 우리대학교(총장 김영식)에서 열렸다. 

우리대학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D(Design)-캠프라는 이름으로우리대학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센터장 김동성)와 단국대학교 SW 디자인 융합센터(책임교수 김태형주최로 진행됐다.

  

포럼에는 우리대학 김영식 총장한국IT융합기술협회 백양순 회장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김진한 센터장을 비롯한 기관 및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7개 대학(금오공대고려대국민대단국대서울대성균관대인하대학생들도 참여해 디자인싱킹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우리대학 김동성 ICT융합특성연구센터장은 이번 포럼은 창의적 문제 해결책을 찾는 디자인 사고 방법론을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켜협업을 통한 혁신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으로 볼 수 있다.”며 개방형 플랫폼을 통해 디자인적 사고 방법론을 학습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디-토크(D. Talk)와 렛츠 디(Lets D.)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토크는 건축경영미술언론을 비롯해 IT 및 SW 등 분야별 다양한 전문가들이 실제 경험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특강의 형태로 진행됐다특히김진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창조경제와 ICT융합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이어 진행된 렛츠 디 프로그램에서는 IBM 김대정 차장이 비즈니스 혁신에 대한 글로벌 사례를 발표하며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알렸다.

 

  

 

김영식 총장은 이번 MOU 체결과 디자인 캠프를 통해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협업과 융합의 시너지가 보다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향후 창의적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이러한 행사를 확대 운영하여 창조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포럼에 앞서 우리대학교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단국대 SW디자인융합센터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한국IT융합기술협회 간 MOU를 체결해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각 기관이 협력하기로 협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