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지역과 함께 내일로, 세계와 함께 미래로

KIT News

2021년 정부재정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열려

작성자
KITNEWS
조회
111
작성일
2021.06.11
첨부
2021년 정부재정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열려


- 대학혁신지원사업 67개, 국립대학 육성사업 72개 단위사업 성과 및 계획 공유
- 정부재정지원사업 활성화 방안 모색 및 추진 계획 공유

‘2021년 대학혁신지원사업 및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공유회’가 5월 31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1년 상반기 동안 진행된 각 사업의 부서별 추진사항 및 향후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공유하기 위한 것으로 사업별 추진 담당 부서장 및 팀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현재 교육혁신, 연구혁신, 기타혁신, 사업관리 및 운영의 4개 영역에서 67개 단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교무처에서 진행하고 있는 진로 확장형 융합(연계)전공 운영, 자율 탐구형 전공 수업 운영 등의 단위사업부터 학생처의 비교과 프로그램 특강, 신입생 대학생활 적응지원, 창업교육센터의 창의 역량 강화 프로젝트 등에 대한 추진 경과와 사업비 집행 현황 등이 발표됐다. 

이어 열린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공유회에서는 입학본부의 지역 고교생을 위한 AI 교육 지원부터 기획협력처의 지역 특화 연구 프로젝트, 공학교육혁신센터의 캡스톤 프로젝트 운영 등 총 72개 단위사업에 대한 진행 현황과 추진 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은 현재 지역사회 기여, 대학협력네트워크 활성화, 고등교육기회 확대, 특화전략 및 발전모델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올해 정부재정지원사업의 내실화와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목표 달성 여부 및 기대 효과 등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해 대학혁신지원사업과 국립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코로나19 확산 대비를 위한 원격(병행) 수업의 기본 여건 마련과 지역사회 교육·문화 인프라 확충, 대학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기획협력처는 각 부서에서 발표한 추진 실적을 바탕으로 국립대학 육성사업 3차년도(2020) 사업실적보고서를 오는 7월 제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