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대학 창업기업 ㈜엔에스랩, 블록체인 기반 전자투표 SW 기증

작성자
KITNEWS
조회
420
작성일
2024.03.25
첨부
우리 대학 창업기업 ㈜엔에스랩, 블록체인 기반 전자투표 SW 기증


- 투표시스템 ‘퓨어보팅(Pure Voting)’무상 기증
- 교내 의결 및 투표 시 활용 가능, 투명성·익명성 확보


우리 대학 창업기업인 ㈜엔에스랩(대표 김동성)이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투표 솔루션인 ‘퓨어보팅(Pure Voting)’을 기증했다. 


㈜엔에스랩은 퓨어보팅의 보안성과 및 투명성, 익명성을 바탕으로 대학 내 투표 및 의결이 필요할 때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상 기증했다. 퓨어보팅 솔루션 소프트웨어는 5년간의 유지보수를 포함하여 약 1억 원 상당에 해당하며, ㈜엔에스랩은 한국통신학회와 나이지리아 주립대학과 부동산 및 건축 학회를 비롯해 라오스 국립대학 등에도 이 솔루션을 기증할 예정이다.

3월 25일 본관 중회의실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김동성 ㈜엔에스랩 대표(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장 겸무)와 안재광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 팀장이 참석해 주백석 기획협력처장에게 소프트웨어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대학본부 측은 기증받은 전자투표 소프트웨어를 대학 내 유관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시행할 계획이며, ㈜엔에스랩은 향후 5년간 유지보수를 지원하기로 했다. 

㈜엔에스랩은 전자공학부 김동성 교수가 2022년 설립한 대학 창업기업이다. 현재 대학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의 국방시스템 연구를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용 IoT 및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며 국내·외 기업 등과 함께 사업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동성 ㈜엔에스랩 대표는 “대학 창업기업에서 교수 및 학생들의 참여로 개발된 첨단 투표 기술인 퓨어보팅을 대학 구성원 누구나 자유롭게 실용적으로 활용하기를 바란다.”며,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와 ㈜엔에스랩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올인원 솔루션 기술개발을 통해 Web3.0 트렌드를 선도하며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