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경북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입학식 개최

작성자
KITNEWS
조회
371
작성일
2024.03.27
첨부
‘경북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입학식 개최


- 입학생 53명 참석, 오는 12월까지 30주 과정 운영
- 평생교육원, 지역민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제공


우리 대학이 ‘제4기 경북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입학식’을 개최했다.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시행하는 경북도민행복대학 사업은 경상북도와 구미시가 함께 운영하는 사업으로 오는 12월까지 연간 30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지난 3월 21일 대학 국제교육관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박상희 산학협력부총장, 이종우 구미시평생학습원장, 이재명 경북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총동창회장 등이 참석해 53명의 입학생들을 축하했다. 입학식은 신입생 대표 선서를 시작으로, 개회사 및 환영사 등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방우정 MC리더스 대표의 ‘행복한 공동체를 위한 팀 리더십’을 주제로 한 첫 강의가 진행됐다.

우리 대학은 앞서 올해 초 경북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 위탁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되며, 행복대학 운영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경북 핵심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다. 경북도민행복대학은 ‘배우는 즐거움, 행복 경북’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3050리더스 과정’을 통해 ▲경북학(지역의 역사․전통․문화 학습) ▲미래학(미래 전망을 고찰) ▲시민학(시민 소양 가치를 탐구) 등 3개 공통과정과 지역 특성을 반영한 특화과정을 제공한다. 

박상희 산학협력부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북도민행복대학 신입생 여러분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환영하고, 배움에 대한 의지와 열기를 바탕으로 지역의 핵심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북도민행복대학 사업의 운영기관인 우리 대학 평생교육원(원장 김영형)은 학점은행제, 사회교육대학, 도민행복대학 박사과정, 기업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등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평생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평생교육을 통해 지역의 미래형 핵심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