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수업] 2022년도 여름계절수업 운영 계획 알림(수강신청 5.23-5.24)
- 작성자
- 손우정
- 조회
- 28284
- 작성일
- 2022.04.27
- 부서
- -
- 내선번호
- -
2022년도 여름계절수업 운영 계획 알림
◦ 수강 대상 : 본교 재적생(휴학생 포함, 수료생 및 졸업유예자 수강신청 불가)
※ 휴학생도 수강신청 가능하나 복학 후 최소 1개 학기를 이수하여야 졸업가능
◦ 수강 신청 가능 학점 : 6학점 이내
◦ 수업 기간 : `22. 6. 22.(수) ~ `22. 7. 12.(화) [주5일 총15일 수업]
-------------------------------------------------------------------------------------------------------
◦ (학생) 개설과목 수요 조사 실시 : 4. 25.(월) ~ 4. 27.(수) (완료)
- 신청경로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 개설희망과목 입력]
- 학점 : 6학점(2022년 여름 계절수업에 수강하고 싶은 교과목을 6학점 이내로 신청)
※ 학생이 희망강좌를 신청하더라도 학과의 사정으로 인해 미개설 될 수 있으며, 과목이 개설되더라도 수강 인원 미달로 인해 폐강될 수 있음
◦ (학생) 개설과목 수업 시간표 및 강의계획서 조회 : 5. 16.(월) ~
- 조회경로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개설강좌조회]
-------------------------------------------------------------------------------------------------------
◦ (학생) 수강신청 기간 : 5.23.(월) 10:00 ~ 5. 24.(화) 18:00 * 선착순임
- 신청방법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수강신청-(계절)수강신청 입력]
※ 수강신청, 수강변경, 수강취소 해당기간에만 가능함을 유의바람
◦ (학생) 정원 외 수강신청(온라인 신청)
- 신청사유 : 졸업마지막 학기로 졸업필수 교과목을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등의 불가피한 사유에 한해 신청가능하나 담당교수가 승인해야 수강신청이 가능함
- 정원 외 수강신청 방법 : (학생) 원스톱서비스 신청 → (담당교수) 원스톱서비스 승인
(학생 신청) 5. 25.(수) 10시 ~ 18시 [1일간]
※ 입력절차 : ① 개설교과목코드 입력 후 엔터(enter) → ② 사유 입력 → ③ 저장 버튼 클릭
※ 신청 후 담당교수 승인 여부 확인해야 함
(교수 승인) 5. 25.(수) 10시 ~ 5. 26.(목) 18시
※ 과목별 특성에 따라 정원외수강신청 승인이 불가할 수 있음
------------------------------------------------------------------------------------------------------
◦ 수강료 : 학점당 25,000원(3학점 75,000원, 2학점 50,000원)
◦ 납부기간 : 6. 2.(목) ~ 6. 3.(금) 09:00~16:00 (농협 전국 지점)
- 고지서출력 : [원스톱서비스-학사관리-등록-등록금고지내역조회/출력]
※ 기간 내 수강료 미납자는 교무과에서 학생의 수강신청내역 일괄 삭제
-----------------------------------------------------------------------------------------------------
◦ 수강료 납부 후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 질병, 취업, 군입대 등 부득이한 사유로 계절수업 수강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만 신청 가능
[증빙서류(입원확인서, 취업확인서, 입영통지서 등) 미지참 시 취소 및 환불 불가]
- 일자별 수강취소 신청기간 및 환불금액
구 분 | 수강취소 신청기간 | 환불 금액 | 제출부서 |
◦개강 전 수강취소 | `22. 6. 16.(목) ~ 6. 17.(금) | 수강료 전액 | 교무과 학사관리팀 (본관303호) |
◦수업일수 1/3이전 취소 | `22. 6. 22.(수) ~ 6. 28.(화) | 수강료의 2/3 | |
◦수업일수 1/2이전 취소 | `22. 6. 30.(목) ~ 7. 1.(금) | 수강료의 1/2 | |
◦수업일수 1/2 초과 | 수강 취소 및 환불 불가 |
2022학년도 여름 계절수업 세부 일정 |
추 진 업 무 | 일 정 | 확 인 사 항 | |
◦ 계절수업 운영계획 수립 | 4.26.(화) | 학부(과) 공문 발송 및 홈페이지 공고 | |
◦ (학생) 개설과목 수요조사 실시 | 4.25.(월) ~ 4.27.(수)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 |
◦ 개설과목 수요조사 결과 송부 | 5.2.(월) | 교무과 → 학부(과) | |
◦ (학과) 개설과목 신청서 제출 | ~ 5.11.(수) | 학부(과) → 교무과 | |
◦ 개설과목 확정 및 수강신청 안내 | 5.16.(월) | 개설과목 통보 및 홈페이지 공지 | |
◦ (교수) 강의계획서 입력 | 5.16.(월) ~ 5.20.(금)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입력 | |
◦ (학생) 수강신청기간(신청․변경․취소) | 5.23.(월) ~ 5.24.(화)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 | |
◦ (학생) 정원외 수강신청(온라인) | (신청) 5.25.(수) 10시~18시 (1일간) | 원스톱서비스 기한 내 신청/승인 (학생)신청 → (과목 담당교수) 승인 | |
(승인) 5.25.(수) 10시 ~ 5.26.(목) 18시 | |||
◦ 폐강과목 처리 | 5.31.(화) | 수강인원 미달 과목 폐강 처리 | |
◦ (학생) 수강료 납부기간 | 6.2(목)~6.3.(금) | 원스톱서비스 고지서출력 (수강취소환불기준 반드시 확인 후 납부) | |
◦ (학생) 수강신청·수강료납부 내역 확인 | 6.7.(화)~6.8.(수) | 원스톱서비스 학생 확인 | |
◦ (학생) 등록 후 폐강과목 확정 및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과목 변경 | 6.7.(화)~6.8.(수) | “폐강과목 정정신청서” 작성 후 교무과(본관 303호) 변경 신청 | |
◦ 개설과목 확정(최종) | 6.13.(월) | 교무과 → 학부(과) | |
◦ (학생) 폐강 및 수강취소 과목 개강 전 수강료 환불 신청 | 6.16.(목) ~ 6.17.(금) | “수강취소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교무과/본관 303호) | |
◦ (학생&교수) 계절수업 실시 | 6.22.(수) ~ 7.12.(화) | 주5일(총15일 수업) | |
◦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요청 | 수업일수 1/3선 | 6.22.(수) ~ 6.28.(화) | 수업료의 2/3 환불 (수강취소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
수업일수 1/2선 | 6.30(목) ~ 7.1(금) | 수업료의 1/2 환불 (수강취소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제출) | |
◦ (교수) 성적 입력 | 7.12.(화) ~ 7.18.(월) | 성적평가는 학사운영규정에 따름 | |
◦ (학생&교수) 성적 확인 및 정정 | 7.19.(화) ~ 7.21.(목) | 교과목 담당교수 성적 정정 처리 | |
◦ 성적 확정 | `22.7.25.(월) | 교무과 성적 확정 처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