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금오광장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공지사항

[수업] (필독)★ KIT인재인증제도 및 인증서 활용방법 안내

작성자
송은숙
조회
3471
작성일
2024.02.27
부서
교육혁신과
내선번호
0544787282
첨부

KIT인재인증 제도 이미지.jpg

KIT인재인증제도 운영 지침(2023.12.7기준).hwp

★ KIT 인재인증은

    국립금오공과대학교의 인재상(Global  ICON)을 통해 교육이념을 구현하고, 참된 인성과 봉사정신으로 국가 및 인류사회 발전에 기여할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미래상을 갖춘 학생을 KIT 인재로 인증하는 제도 입니다.


★KIT인재로 인증되면,

 우리 학생들이 4학년 시점 취업활동시 기업이 선호하는 인재상(책임의식, 도전, 소통, 협력)에 적합한 인재임을 피력할 수 있습니다.

대학 4년동안 전공능력만 키운것이 아니라 다채로운 비교과 경험 및 자기주도 활동을 통해 기업이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개발하였음을 어필할 수 있고,

재학중의 다양한 경력개발 및 역량개발활동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등에 스토리텔링이 용이하며,  KIT인재인증 증서는 이를 증명하는 증빙서류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KIT 인재로 인정받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학생역량관리시스템(BISKIT)에서는 개설된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실적과 학생이 신청한 자기주도활동, 그리고 교과성적에서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BISKIT에 적립된 마일리지는 매학기 지정된 기준일자(1학기-7월 15일 24시, 2학기-1월 15일 24시)에 KIT인재인증 마일리지 도달점수를 산정합니다.


KIT인재인증자 선정 기준점수는 아래와 같으며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KIT Star)는 5,500점 이상, 2단계(KIT Noble)는 7,500점 이상, 3단계(KIT Honor)는 12,000점 이상이 기준입니다.

 

KIT인재인증은 각 단계별로 재학중 1회에 한하여 인증되며,  

인증자에게는 총장명의 인증서가 발급되며, 각 단계별로 KIT인재인증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단, 장학금 지급 충족요건 : 재학생만 가능함, 학기초과자 제외)

장학금 지급예정액은 1단계 30만원이하, 2단계 60만원 이하, 3단계 100만원 이하입니다.(예산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재학중 KIT 인재인증자 선정 지름길 안내

   - 목표설정 : 대학생활 중 인증자 선정을 하나의 목표로 설정

   - BISKIT 수시 접속 : 학생역량관리시스템(BISKIT) 비교과 개설정보 확인, 나의 역량개발을 위해 다양한 비교과 참여

   - 핵심역량 진단 및 마일리지 점수 확인 : 자가진단을 통해 나의 부족한 역량을 확인하고 KIT인재인증마일리지 적립 정보 수시 확인

   - 자기주도활동 신청 : 학생이 주도적으로 활동한 내용을 자기주도활동으로 인정 신청(붙임의 KIT인재인증제도 운영지침 참조)

      (교육혁신과는 학생들의 자기주도활동 인정에 대한 확대방안을 제도화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시스템 개편중이며 확정되는 대로  공지드리겠습니다!)


 우리 금오공대 학생 여러분!  할 일도 많고, 바쁜 일상이지만,

     좀 더 전략적으로 대학생활을 영위하신다면, 취업시점 경쟁력있는 인재로 증명하기에 매우 용이하다는 점!  다시한번 강조드립니다!

     한분한분 후회없는 대학생활되시길 바라며, 이와 관련되어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_^

     

★  KIT인재인증제도 문의처 : 교육혁신과(478-7281~7283)